열린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

정보 뉴스

국립재활원, ‘노인·장애인 위한 보조기기 아이디어·개발·활용사례’ 공모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ogcil
조회 1,000회 작성일 23-09-21 13:38

본문

국립재활원(원장 강윤규)은 오는 10월 17일까지 보조기기 열린플랫폼을 통해 보조기기 노인·장애인을 위한 아이디어, 개발, 활용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.

이번 공모전은 노인·장애인 보조기기에 대한 일반 대중 및 의료인, 돌봄제공자, 장애당사자, 개발자 등 이해당사자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.

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▲노인·장애인의 일상생활 어려움 및 보조기기 아이디어(수요) ▲일상생활 보조기기 개발 사례 ▲보조기기 활용사례(사용스토리)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.

보조기기 열린플랫폼(http://www.nrc.go.kr/at_rd)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별 접수가 가능하며,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접수자에게는 모바일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.

공모전 최종결과는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11월 중 보조기기 열린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상자에게는 상금(총 390만 원)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국립재활원장상이 수여된다.

강윤규 국립재활원장은 “보조기기 열린플랫폼 아이디어, 개발, 활용사례 공모전을 통해 수요자, 개발자, 의료인 등 보조기기와 관련된 모든 이해당사자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통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”면서 “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앞장서는 재활 전문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백민 기자 bmin@ablenews.co.kr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